top of page
작성자 사진Master Chartist

[이더리움] 킹더리움 영차영차



Before starting


Chartist LAB에서는 포스팅시 자동발송 메일로 포스팅 내용을 공유 드리고 있습니다. 따라서 신속한 분석 내용을 공유 받기 원하시면 본 홈페이지에 회원가입(메일기재)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Chartist LAB에서는 기술적분석 온라인 세미나(무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 또한 많은 관심 바랍니다.


차트교육(무료)

- 기술적분석 기본편(캔들, 거래량, 지지 및 저항, 추세선, 보조지표 등)

- 기술적분석 심화편(다우이론, 피보나치, 엘리엇파동, 하모닉패턴 등)


* 서 론 *


안녕하십니까?! 차티스트입니다.


오늘은 7월 셋째주 이더리움 제1차 분석을 하겠습니다.


- 요약 -


① 이더리움은 주황색 단기 하락추세선을 상방 돌파했습니다.

② 현재 주요 저항구간인 2,424달러 ~ 2,356달러에서 횡보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③ 2,424달러는 저항이 강한 구간이기에 거래량이 실린 장대 양봉으로 돌파해야 하는 자리입니다.

④ 하지만 2,424달러를 돌파하고 리테스트시 지지를 받으면 강한 지지구간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⑤ 이더리움이 상승한다고 할지라도 2,738달러 부근에서 (단기)조정이 예상됩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이더리움의 주요 저항구간은 2,356달러 ~ 2,424달러라는 안내를 드렸습니다.


또한, 이더리움이 본격적으로 상방 도전을 할 수 있는 구간은 2,424달러 이상으로 일봉을 마감하고 지지를 받는 것이다는 말씀을 드렸습니다.


* 본 론 *


본격적으로 이더리움 일봉입니다.

이더리움은 주요 저항구간으로 보았던 2,356달러 ~ 2,424달러를 극복하지 못했습니다.


2,041달러 부근에서 지지를 받았고 현재는 큰 변동성 없이 횡보하고 있습니다.


한편, 일봉을 기준으로 저점을 높이는 모습이 관찰됩니다.


고점은 올리지 못해도 저점은 올리고 있는 것은 긍정적인 신호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다음으로 4시간 봉입니다.

이더리움은 상승의 기준 이였던 빨간색 추세선이 깨지면서 큰 음봉이 발생했습니다.


추세와 추세선에 대한 사전적인 정의를 잠시 살펴보겠습니다.


주식시장에서는 어느 기간동안 같은 방향으로 움직이는 경향이 있는데, 이것을 추세라고 하며 차트에 일정한 선으로 나타내는 선을 추세선이라 합니다.


즉, 상승하던 추세선을 이탈하면 반대방향으로 향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따라서 빨간색 추세선은 (단기)상승의 기준이었고, 이것을 이탈했을 때는 매도 or 숏포지션이 유리한 구간 이였습니다.


이더리움은 현재 회색삼각형 영역에서 횡보하고 있습니다.


파란색 삼각형 하단이 현재 이더리움 상승의 기준이며 이를 이탈할 때에는 다시 조정이 시작되겠습니다.


반대로 저점을 올리며 삼각형 상방돌파시에는 2,251달러 / 2,308달러 / 2,356달러 ~ 2,424달러 등으로 반등을 시도하겠습니다.


비트코인이 현재 큰 방향성을 보여주고 있지 않기에 이더리움의 움직임 또한 둔화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지난 포스팅과 마찬가지로 이더리움이 본격적으로 상방 도전을 할 수 있는 구간은 2,424달러 이상으로 일봉을 마감하고 지지를 받는 것입니다.


2,424달러는 지난 4월 13일의 고점이자 매물대가 강하게 형성된 구간입니다.


따라서 돌파가 어려울 수 있겠지만 이곳을 돌파하고 리테스트시 지지를 받으면 강한 지지구간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지지구간 및 저항구간은 상위 차트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결 론 *


① 이더리움은 주요 저항구간으로 보았던 2,356달러 ~ 2,424달러를 극복하지 못했습니다.

② 고점은 올리지 못해도 저점은 올리고 있는 것은 긍정적인 신호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③ 이더리움은 현재 회색삼각형 영역에서 횡보하고 있습니다.

④ 회색삼각형 이탈방향에 따라서 이더리움 단중기 방향이 결정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⑤ 본격적으로 상방 도전을 할 수 있는 구간은 2,424달러 이상으로 일봉을 마감하고 지지를 받는 것입니다.


※ 본 포스팅의 정보는 투자권유 목적이 아니며 투자의 책임은 항상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조회수 61회댓글 0개

관련 게시물

전체 보기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