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작성자 사진Master Chartist

[이더리움] 이번주의 방향은? (1탄)


Before starting


Chartist LAB에서는 포스팅시 자동발송 메일로 포스팅 내용을 공유 드리고 있습니다. 따라서 신속한 분석 내용을 공유 받기 원하시면 본 홈페이지에 회원가입(메일기재)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또한, Chartist LAB Team은 단기 고점과 저점을 확인 할 수 있는 자체제작 지표가 있습니다. 현재 free trial을 진행하고 있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오픈카톡방에 입장하셔서 신청해주시면 되겠습니다.

* 서 론 *


안녕하십니까?! 차티스트입니다.


오늘은 추세가 살아나고 있는 이더리움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지난포스팅 [이더리움] 이더리움 다시 가나영? (2탄)(2021.06.07.)을 보겠습니다.

- 요약 -


① 이더리움 차트는 좋다고 생각하며, 현재 주요 저항구간에서 저항을 받고 있다.

② 상승의 베스트는 2,544달러 ~ 2,600달러를 지키고 2,855달러를 강한 장대양봉으로 돌파하는 것이다.

③ (상방시) 이더리움 중단기 목표값은 3,164달러이다.

④ 이더리움이 상승한다고 할지라도 3,370달러에서는 조정이 예상된다.


지난 포스팅에서 2,855달러는 이더리움의 강력한 저항구간이자 빨간색 하락추세선이 겹치는 구간이라는 점을 말씀드리며 따라서 강한 양봉으로 돌파가 필요하다는 점을 말씀드렸습니다.


* 본 론 *


다음으로 이더리움 일봉입니다.

아쉽게도 이더리움은 2,855달러 강력한 저항구간을 돌파하지 못했습니다.


현재 이더리움은 검정색 추세선(마지노선)에서 지지받고 반등하고 있습니다.


한편, 검정색 추세선은 지난 2020년 12월 23일부터 이더리움이 상승랠리를 시작할 때부터 형성된 추세선이라 아주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더리움은 해당 추세선을 하방 이탈을 두 번 했고(5월 19일, 5월 23일) 그때마다 강한 하락이 발생할 수 있음을 확인 할 수 있겠습니다.


따라서 이더리움이 반등하고 다시 상승랠리를 하기 위해서는 검정색 추세선을 지켜주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다음으로 4시간 봉입니다.

보라색 영역은 조정국면을 의미합니다. 이더리움은 현재 조정국면에 있음을 확인할 수 있겠습니다.


한편, 6월 7일 보라색 조정의 영역이상 가격을 형성하여 상승을 시도하였지만 빨간색 하락추세선에 대한 저항 받은 모습 또한 보실 수 있겠습니다.

이더리움은 녹색의 음영의 영역에서 수렴 발산을 하고 있는 모습이 관찰됩니다. 빨간색 하락추세선과 검정색 추세선(마지노선)의 교점은 2,630달러입니다.


2,630달러는 해당구간의 힘의 균형 중심이 되는 구간으로 이더리움이 반등하기 위해서는 2,630달러 돌파 및 지지가 필수적이라 하겠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빨간색 하락추세선의 가격은 내려오고 검정색 추세선(마지노선) 가격은 올라오게 됩니다.


결과적으로 녹색 삼각형 이탈 방향에 따라서 이더리움의 단중기 추세가 결정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다시 이더리움 일봉을 보겠습니다.

상위 보라색 선은 73일 이동평균선 입니다.


해당 이동평균선은 이더리움의 저점을 여러 번 보호해준 지지선이며 지난 5월 19일, 5월 20일 하락에서도 딱 73일 이동평균선까지 반등을 한 모습에서 그 중요도를 확인할 수 있겠습니다.

이더리움의 상승의 조건은 73일 이동평균선에서 지지를 받고 빨간색 하락추세선 상방을 돌파하는 것입니다.


한편, 비트코인이 현재 반등을 시도하고 있지만 기존 비트코인 포스팅에서 하락의 분기점으로 설정했던 구간을 충족시킨다면 이더리움도 버틸 수 없기에 이점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결 론 *

① 이더리움은 현재 검정색 추세선(마지노선)에서 지지받고 반등하고 있다.

② 따라서 이더리움이 반등하고 다시 상승랠리를 하기 위해서는 검정색 추세선을 지켜주는것이 중요하다.

③ 또한, 이더리움은 73일 이동평균선이 중요하다.

④ 이더리움의 상승의 조건은 73일 이동평균선에서 지지를 받고 빨간색 하락추세선 상방을 돌파하는 것이다.

⑤ 녹색 삼각형 이탈 방향에 따라서 이더리움의 단중기 추세가 결정 될 것이라 생각한다.



조회수 30회댓글 0개

관련 게시물

전체 보기

Comentario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