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작성자 사진Master Chartist

[이더리움] 킹더리움 영차영차 (2탄)



Before starting


Chartist LAB에서는 포스팅시 자동발송 메일로 포스팅 내용을 공유 드리고 있습니다. 따라서 신속한 분석 내용을 공유 받기 원하시면 본 홈페이지에 회원가입(메일기재)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Chartist LAB에서는 기술적분석 온라인 세미나(무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 또한 많은 관심 바랍니다.


차트교육(무료)

- 기술적분석 기본편(캔들, 거래량, 지지 및 저항, 추세선, 보조지표 등)

- 기술적분석 심화편(다우이론, 피보나치, 엘리엇파동, 하모닉패턴 등)


* 서 론 *


안녕하십니까?! 차티스트입니다.


오늘은 7월 셋째주 이더리움 제2차 분석을 하겠습니다.


- 요약 -


① 이더리움은 주요 저항구간으로 보았던 2,356달러 ~ 2,424달러를 극복하지 못했습니다.

② 고점은 올리지 못해도 저점은 올리고 있는 것은 긍정적인 신호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③ 이더리움은 현재 회색삼각형 영역에서 횡보하고 있습니다.

④ 회색삼각형 이탈방향에 따라서 이더리움 단중기 방향이 결정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⑤ 본격적으로 상방 도전을 할 수 있는 구간은 2,424달러 이상으로 일봉을 마감하고 지지를 받는 것입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회색삼각형 이탈방향에 따라서 이더리움 단중기 방향이 결정될 것이라는 말씀을 드렸습니다.

또한, 이더리움이 본격적으로 상방 도전을 할 수 있는 구간은 2,424달러 이상으로 일봉을 마감 및 지지받는 것으로 상승기준에 대해서 안내드렸습니다.

* 본 론 *


본격적으로 비트스템프 4시간 봉입니다.

이더리움 차트는 상당히 단순합니다.

기존 포스팅에서 안내드린 바와 같이 파란색 추세선이 깨지면 조정이 시작된다는 말씀을 드렸습니다.

회색삼각형 이탈 후 이더리움은 조정을 받았습니다.

지난 포스팅을 참고하셨으면 매매에 도움이 되셨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다음으로 피보나치 채널을 통해서 이더리움의 움직임을 살펴보겠습니다.

상위 차트에서 보시다 시피 이더리움은 피보나치 채널 1.618구간 및 1,848달러에서 저점을 만들고 정확히 반등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저항구간으로 보았던 1,997달러에서 저항을 받고 있습니다.

한편, 피보나치 채널관점으로는 1.618구간은 반등이 나올 확률이 큰 자리입니다.

추후 이점을 참고하시어 매매를 하시면 도움이 되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다음으로 피보나치 채널 확장을 다음과 같이 작도해 볼 수 있습니다.

반대로 이더리움 상방시 검정색 추세선(피보나치 확장 1.618)에서 저항을 받을 수 있겠습니다.

다시 이더리움 4시간 봉입니다.

이더리움은 현재 빨간색 추세선을 기준으로 반등하고 있습니다.

빨간색 추세선 및 검정색 채널하단만 지켜줘도 추가반등을 기대할 수 있겠습니다.

지난 포스팅과 마찬가지로 이더리움이 본격적으로 상방 도전을 할 수 있는 구간은 2,424달러 이상으로 일봉을 마감하고 지지를 받는 것입니다.

상방시 저항구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 1,997달러 ~ 2,008달러 / 2,022달러 ~ 2,041달러 / 2,084달러 / 2,132달러 ~ 2,156달러 / 2,184달러 / 2,251달러


최근 비트코인이 하방압력을 강하게 받고 있습니다.


이더리움과 같은 메이져 알트코인은 이점도 필히 염두에 두시고 매매하시기 바랍니다.

* 결 론 *


① 이더리움은 안내드린 바와 같이 회색삼각형 이탈 후 조정 받았습니다.

② 현재 피보나치 채널 1.618 구간 및 1,848 달러에서 저점을 만들고 반등하고 있습니다.

③ 이더리움 상방시 검정색 추세선(피보나치 확장 1.618)에서 저항을 받을 수 있겠습니다.

④ 빨간색 추세선 및 검정색 채널하단을 지켜주면 추가반등을 기대할 수 있겠습니다.

⑤ 본격적으로 상방 도전을 할 수 있는 구간은 2,424달러 이상으로 일봉을 마감하고 지지를 받는 것입니다.

- 장기추세(일봉) : 하락

- 중기추세(4시간봉) : 상승

- 단기추세(1시간봉) : 상승


※ 본 포스팅의 정보는 투자권유 목적이 아니며 투자의 책임은 항상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조회수 46회댓글 0개

Comments


bottom of page